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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개인정보보호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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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311회 작성일 23-09-06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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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이용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입소자의 장기요양급여 제공

입소신청, 입소계약, 서비스 제공, 명세서 발급 및 관리에 따른 입소자격 확인, 보호자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 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채용, 재직, 퇴직 등의 인사처리

입소신청, 입소계약,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요금결제, 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록 및 관리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록, 관리 및 활동확인서 발급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개인정보 수집 항목)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입소신청

입소자: 성명, 성별, 주소, 생년월일, 노인장기요양등급 및 급여종류, 건강상태

보호자: 성명, 휴대폰번호

2. 입소계약

-입소, 퇴소등 장기요양기관 이용 수급자·신원인수인 개인정보

3. 서비스 제공

- 입소자 식이, 배변, 수면, 체중, 신장, 건강상태, 특이 활동사항

4. 종사자의 개인정보

- 채용, 재직, 퇴직 등의 단계별 인사정보

5. 자원봉사자 등록

-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주소, 소속(직장명 또는 단체명 또는 학교명), 참여경로, 참여동기, 봉사경험, 희망봉사내용

6. 후원자(단체) 등록

후원자

- 필수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

- 선택항목: 이메일주소

후원단체

- 필수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

- 선택항목: 이메일주소

7. 방문자의 개인정보

- 방문자의 기록 정보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시행규칙274항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보유:급여제공 종결시점부터 5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입소신청 당사자가 입소신청 취소를 통보한 날까지

2. 종사자 개인 정보 처리·보유: 근로기준법에 명시된 보관기간

3. 자원봉사자, 후원자 개인정보 처리·보유: 안양노인전문요양원 폐업 시 까지

,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의 삭제 요청이 있을 시 에는 즉시 삭제 및 파기


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5(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 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6(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7(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보관함 잠금등의 접근통제

 

9(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0(개인정보 열람창구)

11(권익침해 구제방법)

12(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노인장기요양보험법33조의 2 및 제33조의 3,

개인정보 보호법관련 규정을 구체화하여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의 입소자의 건강하고 안

전한 생활 및 권리보호, 노인학대 방지, 노인요양시설의 보안 및 투명한 운영을 위함이다.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침실 27, 공용공간 44, 외부공간 9대 총80대 설

, 촬영 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13(개인정보 보호지침 변경)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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